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동차 배터리 (with 방전)

첫째 금쪽이가 독감에 걸린 후 수액을 맞았지만 계속 열이 오르락내리락 반복되어 집에서만 육아를 하다가 어제부터 열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첫째 금쪽이와 오랜만에 외출을 나가기 위해 자동차를 탓는데 ... 차량 시동이 걸리지 않고 딸깍딸깍 소리만 나고 시동이 걸리지 않아 금쪽이와 차량 안에서 당황하고 있었습니다.

 

히터도 작동을 안하니 금쪽이가 "아빠 추워"라고 말해 얼른 금쪽이를 올려 보내고 차량으로 내려와 인터넷 검색을 후다닥 하다가 운전석 햇빛 가리게에 긴급출동 전화번호가 있다고 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더니 상담사분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잠시 기다려달라고 말해주셔서 10분 정도 기다리니 긴급출동차가 '짜잔' 하고 나타나 배터리 방전이라고 전선을 연결하여 시동을 켜주시고 바람처럼 사라지셨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 덕분에 토요일 집콕만 할 뻔했지만, 김해로 드라이브를 갈 수 있어서 다행이였습니다.!

 

겨울철에는 차량 히터, 열선, 블랙박스로 인해 차량 배터리가 방전이 잘 일어난다고 합니다.

예방법은 겨울철 운행 후 열선 히터를 끄고 차량에 시동을 10분 정도 켜놓기만 해도 배터리 방전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저처럼 겨울철 차량이용에 지장이 없도록!! 미리 차량점검도 받으시고, 차량시동도 미리 켜놓으셔서 예방하세요!!ㅎㅎ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 끝!  (6) 2024.01.10
크리스마스 이브 (with. 누수공사)  (3) 2023.12.24
독감A (with. 수액)  (3) 2023.12.21
감기 (with 똑닥)  (3) 2023.12.20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with 운동)  (4) 2023.12.19